201. 토의식 교육의 특징을 적으시오. : 교육의 주역은 참가자/ 참가자가 자주적, 적극적이 되기싶다/ 상호통행적, 상호개발적이다/ 중지를 모아 문제의 대책을 검토가능/ 참자가 개개인에게 동기부여가 쉽다/ 기능적, 태도적인 것의 교육이 쉽다./ 발언, 질문으로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다
202. 교육심리학에서 기억의 과정에 대해 적으시오. : 기명(사물의 인상을 마음에 간직하는 것)->파지(간직, 인상이 보존되는 것, 현재와 미래에 지속)->재생(보존된 인상을 다시 의식으로 떠오르는 것)->재인(과거에 경험했던 것과 같은 비슷한 상태에 부딪혔을 때 떠오르는 것) (기파재인)
203. 망각을 방지하기 위한 절차는(파지를 유지하는 것)? : 적절한 지도 계획을 수립하여 연습함/ 연습은 학습한 직후에 하면 간격을 두고 자주 연습할 것/ 의미가 있도록 질서 있게 학습시킬 것
204.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이론에 대해 적으시오. : 학습후 1시간 경과후 파지율 44.2%/ 1일 후에는 33.7%/ 6일 후에는 파지율이 14.6%정도 된다.
205. 손다이크의 시행착오설에 대한 학습법칙에 대해 적으시오. : 연습 또는 반복의 법칙(모든 학습은 연습을 통해 진보향상되고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가져옴)/ 효과의 법칙(결과의 법칙, 어떤 일을 계획하고 실천해서 결과가 좋으면 더욱 그 일을 하려고 한다)/ 준비성의 법칙(준비가 잘 되어 있으면 학습의 결과가 좋다) (연효준)
206. 조건반사설에 의한 학습이론의 원리 4가지를 적으시오. : 시간의 원리/ 강도의 원리/ 일관성의 원리/ 계속성의 원리 (시강일계)
207. super, D.E의 역할이론의 4항목을 적으시오. : 역할연기/ 역할기대/ 역할조성/ 역할갈등
208. 역할 갈등의 원인에 대해 적으시오. : 역할마찰/ 역할부적합/ 역할모호성
209. 안전보건교육의 3단계를 적으시오. : 지식교육/ 기능교육/ 태도교육
210. 작업지도 4단계 기법에 대해 적으시오. : 도입(학습준비)/ 제시(작업설명)/ 적용(작업을 시켜봄)/ 확인(가르친뒤 살펴봄) (도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