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주시 코로나,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 코로나 확진자수

삶의 조각조각

by 지구별 여행자 2021. 11. 7. 00:10

본문

728x90
반응형

11월부터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기'라는 의미의 타이틀 'with corona'가 시행 중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강력한 전파력으로 통제를 통한 완전 박멸, 종식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판단으로 인해 관점을 바꿔서 코로나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인정하여 곁에 두고 살아가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마치 감기처럼.

매년 겨울마다 찾아오는 감기 혹은 독감으로 인해 겨울이 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이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다.

물론 나 개인적으로 그렇게 큰 효과가 없다는 판단으로 독감 예방주사를 거의 맞은 적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겨울 시즌을 잘 보냈다.

때론 감기로 앓곤 했지만 또 그것으로 저항성을 길렀다는 생각으로 약간의 고생을 감내했다.

코로나가 이제 이런 감기, 혹은 독감과 같은 입지를 차지하고 말았다.

늘 우리 곁에 두어야 할 그래서 우리의 건강을 더욱 챙겨야 할 일상적인 질병이 된 것이다.

한 면에서 코로나로 인해 독감 환자가 줄었다는 이야기를 듣곤 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으로 감기와 독감 환자가 발병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효과가 생긴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생활에서 마스크가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큰 편에 속하는 것이었다.

우리가 다만 인식하지 못했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마스크가 우리 건강에 중대한 방어막이 되어 준 것이었다.

그런 측면에서 평소에 마스크를 계속적으로 착용하려는 나의 노력은 의미 있는 것이다.

마스크야! 넌 나의 백신이야!

진주시 코로나 환자가 주말 들어 갑자기 상승했다.

역시 사람들의 많은 이동이 있는 주말은 코로나에 감염되기 쉬운 기간이다.

주말에 움직이고 모임을 하려 한다면 반드시 마스크를 더욱더 챙겨야 할 것이다.

평소에 1-2명 나타나는 모양새가 주말에 다다르자 5명으로 껑충 뛰어오르는 것이다.

지난 목요일, 금요일, 오늘 토요일까지 모두 5명의 확진자가 약속이라도 한 듯 출현했다.

특별히 주말 모임에 참석할 때는 확진자와의 접촉을 가정한 거리 두기를 실행하고 마스크 착용을 확실히 해야 한다.

위드 코로나 시기에 하루 확진자의 숫자가 2천 명을 상회하고 있는 것은 실로 안타깝다.

그러나 한 면에서 걱정해서는 안 될 것이다.

우리가 정부의 강력한 통제 정책에 대해 수긍하고 동의하여 각종 제한을 받아들여 사회적 거리 두기를 4단계까지 진행했지만 몇몇 사람들의 일탈로 인해 그리고 그 감염경로를 확인할 수 없는 확진자들의 출현으로 인해 더 이상 사회적 거리 두기 방식의 통제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길 수 없으며 오히려 함께 살아가는 방식을 택했기 때문에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더 자유롭게 친구, 지인들과 만나고 더 늦은 시간까지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것 자체가 확진의 위험성을 높이는 행위이기 때문에 사회 전반적으로 곳곳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오히려 사회적 거리 두기를 했을 때 발생한 최대치의 확진자 수치와 비슷한 발생은 적은 수 일지도 모르겠다.

너무 호들갑 떨지 말고 여전히 스스로 개인적 거리 두기를 실천해서 확진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디볼베르] 손소독제 500ml 에탄올70% 의약외품

COUPANG

www.coupang.com

정부의 백신 접종에 대한 의지와 시민들의 참여로 1차 접종은 80% 이상이며 2차 접종도 75% 이상이라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제일 높은 접종율을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부지런한 정부 당국자들과 열렬히 호응하고 있는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있는 주체적인 한국인들이 만들어낸 결과이다. 

코로나와 함께 살기로 했기에 정부는 일상 회복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세웠다.

현재는 1차 개편의 시기로 모든 시설 업종의 시간제한을 해제하였다.

다만 유흥시설은 24시까지 운영 제한을 두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었던 자영업자들이 다시 활기차게 영업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되어 참으로 다행스럽다.

완전히 예전처럼 되돌아갈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점차적으로 단계가 회복되어 3차 개편까지 갈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증상에 대해 다시 한번 체크하자.

1. 발열 또는 오한

2. 기침

3. 숨 가쁨 또는 호흡곤란

4. 피로

5. 근육통 또는 몸살

6. 두통

7. 미각 또는 후각 상실

8. 인후염

 

 

 

[디볼베르] 손소독제 500ml 에탄올70% 의약외품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